티스토리 뷰

728x90

영국의 사전 출판사 콜린스가 올해의 영단어(Word of the year 2020)를 몇 가지 꼽았는데, 먹방(mukbang)이 함께 선정되었네요. 반가운 마음에 소식을 포스팅합니다.

 

우선, 콜린스 블로그 포스팅을 살펴보면 코로나19 대유행으로 인해 사용 빈도가 높아진 Lockdown(움직임, 행동 등에 대한 제재)을 첫 번째로 선정했고, 영국 해리왕자와 메건 왕자비가 2020년 1월 영국 왕실에서 독립을 선언한 것을 가리키는 용어인 Megxit(Meghan + Exit)와 아프리카계 미국인에 대한 미경찰의 차별적 대응에 대항하는 비폭력 캠페인 운동을 뜻하는 BLM(Black Lives Matter, 흑인의 생명은 소중하다), 그리고 Z세대에 새로운 밈과 특이한 종류의 자기 표현을 위한 비디오 공유 사이트 TikTok을 사용하는 사람이라는 의미의 TikToker를 차례로 언급했습니다.

 

포스팅에서 마지막으로 언급된 먹방(Mukbang)은 태권도를 예로 들며 영어에서 극히 드문 한국어 외래어 중 하나로 소개하고, 이어 시청자의 재미와 오락을 위해 많은 양의 음식을 먹는 비디오 또는 인터넷 방송을 의미한다고 전했습니다.

 

한국의 인터넷 용어가 올해의 영단어로 소개되는 일이 흔하지 않는 일인데, 먹방이 대세이긴 한가 봅니다.

728x90